####좋은자료####/생활기타

김빠진 콜라 맥주 활용법

리마즈로 2019. 9. 20. 07:11


김빠진 콜라 활용법

코카콜라 200% 활용하기
코카콜라가 김이 빠졌다고 해서... 이제는 절대로 버리지 마세요

1. 미국의 여러 주의 고속순찰경관들은 2갤런 정도의 코카콜라를 차에 싣고 다닙니다.
그 코카콜라의 사용목적은 교통 사고가 났을때 길에 묻은 핏자국을 지우기 위해서입니다.

2. 비프스테이크를 코카콜라로 채워진 대접에 넣어두면 2일동안에 그 고기 덩어리가 다 삭아버립니다.

3. 변기의 때를 없애는 데는 코카콜라가 좋습니다. 변기에 묻어 있는 때는 코카콜라에 함유된 시트르산이 말끔히 제거해 줍니다.

4. 자동차 앞뒤에 달린 녹슨 크롬 범퍼를 깨끗이 하려면 코카 콜라에 적신 종이로 닦으면 녹이 깨끗하게 없어집니다.

5. 자동차밧데리에 녹이 슬었으면 밧데리 케이블에 코카콜라를 부으면 거품을 내면서 녹이 없어집니다.

6. 녹이 슬어 빠지지 않는 볼트가 있으면 코카콜라를 발라주십시오. 수 분 후면 그 볼트가 빠집니다.

7. 기름에 쩌린 옷을 세탁 하려면 기름이 묻어 있는 곳에 코카콜라를 부은 후에 세제를 가하여 세탁을 하면 말끔히 씻어집니다.

8. 자동차의 앞 유리가 흐려졌으면 코카콜라를 발라 닦으면 깨끗하게 됩니다.


김빠진 콜라는 생선 비릿내 제거에 도움이 되고, 고기의 육질을 부드럽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음식에 설탕이나 요리당 대신 넣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 불고기나 갈비를 만들 때

배즙이나 키위대신 콜라를 사용해도 된다고 하며, 된장 양념장을 만들 때 콜라를 조금 넣어주면

된장의 뻑뻑함을 콜라가 부드럽게 해주고, 더 맛있는 양념장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코카콜라의 주요성분은 인산인데 그 PH치는 2.8입니다.
그 정도의 PH이면 보통크기의 못을 4일 내에 녹여 버립니다.
코카콜라의 농축액을 운반하는 트럭들은 독극물에 적용되는 유해물질 카드를 소지해야 합니다.
코카콜라를 배달하는 트럭들은 트럭의 엔진을 깨끗이 씻기 위하여
코카콜라를 20년간 사용해 왔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포카리스웨트도 알카리 음료라고 알고있지만
ph4.7인 산성 음료 이랍니다. 시중에 음료는 거의 산성이라고 보시면 정확합니다



콜라를 낡은 자동차의 알루미늄 휠에 발라서 닦으면 깨끗해진다.

김빠진 사이다를 차갑게 해서 꽃병에 부어 주면 꽃의 수명이 길어진다. 찬 사이다가 꽃병의 온도를 떨어뜨려 줄기 끝 부분이 썩는 것도 막아준다.


김빠진 맥주 활용법


◆ cooking idea ◆
1. 돼지고기 누린내

“그릇에 돼지고기와 먹다 남은 맥주를 넣고 한 시간 정도 상온에 두었다가 요리를 하면 돼지고기 특유의 잡냄새가 싹~ 사라져요.

입맛 까다로운 남편 때문에 돼지고기를 요리하기가 힘들었는데 이 방법을 사용하고 난 후부터는 남편의 군소리도 싹~ 사라졌어요.”

 

2. 생선 비린 맛

“친구의 권유로 매운탕을 끓일 때 맥주를 약간 넣고 끓여봤어요.

큰 기대 없이 해봤는데 생선의 기름기 때문에 느끼했던 맛을 깔끔하게 잡아주더군요.

단, 너무 많이 사용하면 요리 본연의 맛을 잃기 때문에 1~2큰술 정도가 적당하답니다.”

 

3. 바삭바삭한 튀김옷

“맥주와 물을 1:1로 섞어서 튀김옷 반죽을 하면 튀김 요리가 훨씬 바삭바삭해요.

기름에 튀기는 동안 맥주의 알코올 성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아이들 간식에도 활용할 수 있어요.

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맥주만으로 튀김옷을 만들어도 바삭하답니다. 단, 맥주는 차게 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 laundry&planting ◆
1. 색 바랜 옷

 “여러 번 입어 색이 바랜 검정 옷을 세탁할 때 마지막 헹굼물에 맥주를 살짝 넣어보세요.

그리고 깨끗한 물로 여러 번 헹군 후 그늘에 말리면 처음의 색깔로 돌아와요.”

 

2. 시든 식물

“김빠진 맥주를 시들어가는 화분에 주면 식물이 생기를 되찾게 돼요.

탄산가스가 빠져나가도 영양분이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식물의 영양분 역할을 해요.

또 마른 행주에 맥주를 묻혀 먼지 묻은 잎을 닦으면 반짝반짝 빛이 난답니다.”


◆ cleaning idea ◆
1. 냉장고 각종 음식 냄새

“여러 가지 청소 제품을 사용해봤지만 맥주가 가장 만족스러워요.

특히 냉장고를 청소하면 구석구석 음식물 자국과 찌든 때는 물론 냄새까지 싹~ 잡아준답니다.

마른 행주에 맥주를 묻혀 구석구석 닦은 다음 30분 정도 환기하면 기분까지 상쾌해져요.”

 

2. 가스레인지, 환풍기 기름때

“가스레인지에 끼는 기름때를 제거하는 것이 제일 곤혹스러웠어요.

세제를 사용해 닦으면 깨끗하긴 한데 화학제품이라는 생각에 개운하지가 않았거든요.

그런데 맥주로 청소를 해보니까 기름때도 쉽게 제거되고 먹는 재료여서 안심하게 되더라고요.”


◆ beauty idea ◆
1. 윤기 있는 머릿결

“머릿결이 푸석푸석할 때마다 맥주로 머리를 감아요.

린스로 헹구고 나면 순간은 머릿결이 매끄럽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푸석해져요.

그런데 샴푸 후에 맥주로 헹구고 나면 촉촉함이 오래가거든요.

맥주로 헹굴 때 손가락을 이용해 두피를 마사지하면 비듬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2. 천연 각질제거 클렌징

“책에서 보고 따라하게 됐는데, 맥주에 들어 있는 효모가 피부 노폐물과 독소를 없애준다고 해요.

남은 맥주로 세안을 한 다음 찬물로 가볍게 헹구거나 화장솜에 맥주를 묻혀 얼굴을 닦아내면 피부가 한결 깨끗해지고 팽팽해져요.

맥주로 세안한 날에는 메이크업도 잘 받더라고요.”

 

3. 피부 트러블 예방

“맥주의 원료인 홉에 함유된 여성호르몬이 피부에 좋은 작용을 해서 뾰루지나 여드름 등이 생기는 것을 막아줘요.

특히 벌겋게 피부가 일어날 때 화장솜에 맥주를 적셔 트러블이 일어난 부위에 5분 정도 놔뒀다가 깨끗한 물로 세안하면 붉은 기가 가라 앉는답니다.

저녁 세안 할 때도 맥주를 이용하면 피부가 촉촉하고 탄력이 생겨요.

바로 헹구는 것보다 손바닥을 이용해 톡톡 두드려주는 것이 좋아요.